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톡 선물 환불 방법과 환불 확인 방법

by #ª‡▒§〓▩Δ 2022. 6. 14.
728x90

요즘은 생일 등의 기념일에 카톡으로 기프티콘이나 선물을 보냅니다. 내가 보낸 선물을 환불할 수도 있고 내가 받은 선물도 환불할 수 있는데 카톡 선물 환불 방법과 카톡 선물을 환불했을 때 상대방이 알 수 있는지 확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선물 환불 방법과 확인 방법

 

1. 내가 받은 카톡 선물 환불 방법

 

카톡 더보기 > 선물하기 > 선물함 > 미사용 선물 > 취소/환불

 

선물을 보낸 사람이 아닌 받은 사람이 환불받는 방법입니다. 총금액의 90%를 선물 받은 사람이 환불받게 되며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내가 환불한 것이 알림은 가지 않지만 상대방이 내가 선물(기프티콘)을 환불했는지 안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불을 하게 되면 카톡 더보기 > 선물하기 > 선물함 > 환불/현금영수증 관리에서 계좌로 인출 가능합니다.

 

섬네일-카톡-선물-환불-방법
카톡 선물 환불하는 방법

2. 내가 보낸 카톡 선물 환불 방법

 

카톡 더보기 >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취소하고 싶은 선물 내역 선택 > 취소

 

내가 다른 사람에게 카톡 선물(기프티콘)을 보냈는데 이를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주문을 취소함으로써 주문했던 금액 100%를 환불받을 수 있으나 선물 상품의 경우 상대방에게 선물 취소 연락이 갑니다.

 

상대방이 이미 기프티콘을 사용했다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카톡-선물-취소-방법
내가 보낸 카톡 선물 취소 방법

카톡 선물 환불 확인 방법

 

아래 사진처럼 주문 번호 위의 빨간색 글씨로 상대방이 선물(기프티콘)을 사용했는지 환불했는지 등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배송 완료 - 상품 배송 완료

구매 결정 - 기프티콘 사용 완료

결제 완료 - 유효기간 연장

사용 결정 완료 - 기프티콘 취소 및 환불

 

 

 

카톡-선물-환불-확인-방법
카톡 선물 환불 여부 확인 방법

 

 

이상 카톡 선물 환불 방법과 환불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기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