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녹시딜 2% 3% 5% 차이는 뭘까 5%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후기

by #ª‡▒§〓▩Δ 2021. 9. 17.
728x90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가늘고 얇은 모발, 힘없는 모발 등 탈모 증상에 효과가 있다는 미녹시딜 2% 3% 5% 차이는 뭘까 5%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해보았다 사용한 지 5개월 지난 지금 진짜로 모발이 굵어지는 효과를 봤을까? 탈모인이 경험한 실제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사용 후기

 

 

실제 탈모인이 써본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후기

 

1. 탈모에 미녹시딜을 쓰는 이유

2. 미녹시딜 2% 3% 5% 7% 차이

3.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4. 커클랜드 미녹시딜 5개월 사용 후기

 

1. 탈모에 미녹시딜을 쓰는 이유

 

미녹시딜은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되었다가 탈모에도 효과가 있는 것을 보고 현재에는 탈모치료제 발모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탈모에 쓰는 이유는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르면 모낭을 자극하고 두피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킴으로써 두피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이렇게 모낭에 자극을 주고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탈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녹시딜은 M자형 탈모보다는 원형 탈모 정수리 탈모에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의 여러 가지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두피의 혈액순환입니다. 우리 두피와 모발은 땅과 나무와 같아서 양질의 땅에서 건강한 나무 자라는데 땅이 건강하지 못하면 나무가 건강하게 자라지 못하는 원리와 같습니다.

 

두피와 모발도 이처럼 혈액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아야 하는데 두피 혈액 순환이 잘 안 된다던지 하는 어떠한 이유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두피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미녹시딜 효능입니다.

 

 

2. 미녹시딜 2% / 3% / 5% 7% 차이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전 궁금했던 점 하나가 미녹시딜마다 함량이 다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단순히 생각해서 탈모에 효과가 있다니까 무조건 함량이 높은 게 좋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지만 미녹시딜 함량이 높을수록 효과도 크지만 그만큼 부작용이 올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2~5%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성이 5%는 쓰면 안 된다가 아닙니다 다만 미녹시딜을 사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 머리가 아닌 다른 원하지 않는 곳에 털이 생기거나 굵어질 수 있고 피부 자극과 같은 미녹시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2~3% 미녹시딜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2% 3% 미녹시딜을 사용하다 효과가 없다면 혹시 모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후 5% 미녹시딜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모증과 같은 부작용은 미녹시딜 사용을 중지하면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미녹시딜 함량이 높을수록 탈모에 효과가 큰 것은 사실이나 이로 인해 올 수 있는 부작용도 클 수 있기에 2~5% 미녹시딜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외국에서 판매하는 미녹시딜들 보면 7%나 가끔 10% 이상의 고함량 미녹시딜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선 미녹시딜 7% 이상 제품 사용 시 의사 처방이 필요합니다. 제가 구매한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5%로 의사 처방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미녹시딜이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약품이긴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나 너무 고함량의 제품을 쓸 경우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다모증, 머리 색깔 변화, 빈맥 , 심내막염 , 부종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이 있고 아주 드물게는 수포성 발진이나 혈소판, 백혈구 감소증, 위장 장애, 신장기능 감소 등이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고혈압 치료 목적으로 개발된 약이라 크롬 세포 친화종 환자나 급성심근경색, 신부전증 등과 같은 혈압 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사용 전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3.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사실 탈모인에게 탈모라는 게 돈을 쓰자면 끝도 없이 들어가는 것이 탈모치료이고 끝없이 욕심이 생기는 것이 발모, 풍성한 모발에 대한 욕심입니다 하지만 이미 몇 번의 실패와 유한한 저의 자금 사정으로 더 이상 탈모 치료에 대한 지출을 키울 수가 없었기에 정말 여러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미녹시딜을 구매하기 전 저에겐 몇 가지 선택지들이 있었습니다. 

 

로게인 폼, 마이녹실, 커클랜드 미녹시딜 크게 이 세 가지를 가지고 많이 고민했는데 미녹시딜을 사기 전에 제 탈모 상태가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서 병원에 갔었습니다. 모낭에서 머리카락은 나고 있는지 보통 모낭 하나에서 2~3가닥의 머리카락이 나면 건강한 모낭이라고 들었는데 저는 모낭 하나에 1~2개의 머리카락이 나고 있었고 모발이 많이 가늘어진 상태의 정수리 탈모였습니다.

 

탈모 검사비 3만 원이 나왔고 탈모치료제로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먹는 약은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았고 바르는 약은 로게인 폼을 처방받았는데 당시 병원 건물 1층 약국에서 프로페시아 한 달치 5만 5천 원 로게인 폼 3개월치 7만 5천 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한 달에 8만 원씩 평생 먹어야 된다고 생각하니 갑자기 정이 뚝 떨어지면서 먹기가 싫어지더군요. 그래서 그냥 나왔는데 안 먹을 순 없고 집에 와서 이것저것 찾다 5%짜리 커클랜드 미녹시딜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로게인 폼이나 마이녹실과 비교해 가장 저렴했기에 큐텐에서 1년 치 약 5만 원에 샀습니다.

 

 

4.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후기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5% 함량이며 현재까지 쓰고 있습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저렴해서 좋긴 한데 로게인 폼처럼 바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안에 스포이드가 들어있고 하루 적정량만큼 두피에 도포하는 형식이라 처음엔 바를 때 줄줄 흐르고 난리도 아녔습니다. 이것 때문에 미녹시딜을 꾸준히 바르기가 힘들겠구나 싶을 정도였는데 

 

커클랜드 미녹시딜 사용 꿀팁을 드리자면 다들 아시겠지만 물파스 용기에 담아 쓰시면 되는데 일반 물파스 용기는 미녹시딜을 물파스 용기에 담아야 됩니다.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닌데 제 꿀팁은 일반 물파스 용기 말고 스노 키즈 물파스 용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파스 용기를 처음 사시는 분들은 " 스노 키즈 물파스 용기" 검색하셔서 완제품을 사시고 이미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나 쿠팡 같은 곳에 " 스노 키즈 물파스 용기 도트 용기 중간 캡 "이라고 검색하시면 85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거 사서 그냥 미녹시딜 통에 바꿔가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사시는 분들께 완제품을 사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완제품에 뚜껑이 달려있습니다. 도트 캡만 사면 뚜껑이 없으니 처음엔 완제품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으로 저는 5개월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보다는 좋아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게 물론 과학적으로 탈모치료제로 입증이 되었다지만 그것보다는 이게 플라시보 효과인지 일단 심리적으로 탈모치료제, 발모제를 바르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심적으로 안정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덜 받아 좋은 것 같습니다. 

 

탈모 환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탈모 스트레스인데 이 부분에 도움이 크기 때문에 저는 만족합니다.

 

사실 먹는 탈모 약도 피나스테리드 계열로 먹고 있어서 제가 좋아졌다고 느끼는 것이 커클랜드 미녹시딜만의 효과라고 보긴 힘듭니다. 그래도 지금 탈모치료제로써 미녹시딜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저에게 묻는다라고 하면 저는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것이 심적으로 상당 부분 도움이 되므로 사용하시길 권해드릴 것입니다.

 

저번에 탈모 검사받을 때 의사분께서 꾸준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지 많이 바르는 것은 오히려 안 좋을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하루에 한 번 꾸준히 바르기로 했습니다. 아침과 낮에 활동할 때 미녹시딜을 바르면 아무래도 머리가 젖어있고 떡지고 괜히 머리 신경 쓰이고 만지게 되고 어디 빈데 없나 쳐다보게 되고 이게 엄청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오히려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밤에 씻고 나와서 잘 발라준 후에 흡수시키고 잡니다.

 

 

썸네일 커클랜드-미녹시딜-구매-인증-현재-나의-탈모-상태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 인증 사용 후기

 

 

 현재 제 상태입니다. 바르기 전 사진은 찍어두질 못했습니다 그때는 워낙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탈모에 예민할 때라 사실 찍기 싫었습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하고 5개월째 사용 중인 현재 예전엔 정수리가 휑 했는데 지금 보니 정수리 탈모가 많이 좋아져 이제 가마 쪽에 원형 탈모만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탈모 약도 먹고 바르고 하니 조금씩 좋아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 계속 좋아지길 바라며 1000만 탈모인 시대 탈모인 모두 힘내시길 바라며 다들 득모 발모,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

 

 

 

먹는 탈모약 핀페시아 카피약 핀주브 실제 복용 후기

꾸준히 먹어야 하는데 프로페시아는 너무 비싸다 그렇다고 먹는 탈모약을 안 먹을 순 없어 찾아보다 프로페시아 카피약 핀페시아, 핀주브를 알게 되었다. 피나스테리드 성분이 똑같이 함유되어

benejin.tistory.com

 

 

미녹시딜 직접 사용 후기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가늘고 얇은 모발, 힘없는 모발 등 탈모 증상에 효과가 있다는 미녹시딜 2% 3% 5% 차이는 뭘까 5% 커클랜드 미녹시딜 구매해보았다 사용한 지 5개월 지난 지금 진짜로 모발

benejin.tistory.com

 

댓글